총 게시물 143건, 최근 2 건

관점에 대해

글쓴이 : 샬롯 지구촌 교… 날짜 : 2018-09-24 (월) 21:21 조회 : 65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관점이다.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진다. 그래서 같은 광야에 핀 들꽃을 보면서 어떤 사람은 시를 짓고 또 어떤 사람은 그림을 그리거나 그리고 주제의 소설을 쓰기도 한다. 그런데 사실 본다고 다 보이는 것은 아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보이는 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보기 원하는 것만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같은 장소에서 같은 것을 보면서도 전혀 다른 것을 보기도 하고 이에따라 다른 행동을 취하게 된다.


“두 남자가 감옥의 창살 사이로 창밖 풍경을 내다보았다. 한 사람은 흙탕물로 더럽혀진 거리를 내려다보았고, 다른 한 사람은 창공에 떠 있는 별을 올려다보았다.-제임스 알렌-

우리의 눈이 어디에 머무느냐에 따라 흙탕물을 볼 수도 있고, 아름다운 별을 볼 수도 있다. 그런 까닭에 우리의 시선을 어디에 두느냐가 중요하다. 좋은 것을 볼려고 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이에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사건을 볼려고 할 때 발전되어진다. 왜냐하면 하나님만이 긍정적이고 소망적인 관점을 가지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가나안 땅을 정탐했던 12명의 정탐꾼 가운데 10명의 정탐꾼은 그 땅을 악평했다( 13:32). 반면 2명의 정탐꾼은 가나안 땅을 젖과 꿀이 흐르는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고 말했다(13:27). 가나안 땅을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고 말했습니다(14:7). 같은 땅을 보고 와서도 그 땅을 평가하는 것이 전혀 달랐다. 악평한 사람들은 원망하기 시작했고 여호수아와 갈렙은 가나안 땅을 정복하길 원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가나안 땅을 바라보는 유무가 이런 차이를 만들었다.


예배가 왜 중요한가?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관점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세상의 관점을 가지고 살던 사람도 예배를 드리는 동안 하나님의 관점을 갖게 된다. 고난, 고통, 상실, 상처, 성공, 그리고 실패에 대해 하나님의 관점을 가지게 된다. 하나님의 관점을 갖게 되면 모든 것이 새롭게 태어나고 해석되어진다. 하나님의 관점으로 살아가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