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3건, 최근 2 건

감사해야 할 하나의 이유

글쓴이 : 샬롯 지구촌 교… 날짜 : 2018-11-15 (목) 21:08 조회 : 46







인생은 만남이다. 좋은 만남이 좋은 인생을 만든다. 좋은 만남이 좋은 미래를 창조한다. 우리는 만나고 교제하는 사람들을 통해 변화된다.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시각, 관점, 언어, 가치관 심지어 의상 까지도 누군가의 영향을 받은 것임에 틀림없다. 만남이 우리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


작가인 루스티 베르쿠스가 이런 말을 했다. 인생에는 가끔 신비한 만남이 찾아와서 우리의 가치를 일깨워 준다. 그때 우리가 지닌 큰 가능성이 비로소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루스티 베르쿠스는 어릴 때 난독증이란 시신경 장애가 있었다. 이 증세로 인해 한 단어로만 기억될뿐 그 단어가 문장 중 한 부분인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따라서 그는 학습지진아란 평가속에 학교를 다녔다. 그러던 중 하디 선생을 만나 이런 말을 계속 듣게 된다. “너는 학습 지진아가 아니야. 학습하는 방법이 다른 아이와 조금 다른 것 뿐이야” 우리는 종종 인생에서 하디 선생과 같은 신비한 만남을 경험하기 전까지 내가 지닌 큰 가능성을 알지 못한다.


좋은 만남을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다. 루스티 베르쿠스와 하디 선생과의 만남, 좋은 교우들과의 만남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다. 하지만 좋은 만남을 선택하고 지속하는 것은 우리의 노력이다. 내 주변에 가십꺼리 소재를 좋아하고 남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가? 아니면 진지한 태도로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내 주변에 많은가? 그 사람들이 바로 나 자신이다. 좋은 만남을 유지하는 사람은 그 가치를 아는 사람이다. 좋은 만남은 좋은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머문다. 좋은 만남을 위해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도록 힘써야 한다..

무엇보다 좋은 만남을 지속하는 길은 감사에 있다. 감사에는 좋은 사람을 끄는 힘이 있다. 좋은 사람을 머물게 하는 은은한 힘이 있다. 그래서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


여기에 감사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충분히 된다 하겠다. 감사하며 신앙생활을 해나갉수 있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