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3건, 최근 2 건

끝까지 하는 힘

글쓴이 : 샬롯 지구촌 교… 날짜 : 2018-12-02 (일) 00:44 조회 : 21





그 누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힘 가운데 가장 강한 힘은 ‘끝까지 하는 힘 이다'. 

물론, 나쁜 것은 멈추어야 하지만 좋은 것은 끝까지 지속할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주변에서 미완성인 채로 유지하고 있는 것을 종종 볼수 있다. 미완성 그림, 미완성 건물 등..., 이루어지고 있는 과정이 아닌, 어떤 이유로 손을 놓아버린 것이라면 감명보다는 안타까움을 더 느끼게 된다.

과정도 소중하지만 그 과정의 아름다움은 완성을 통해 더욱 빛나기 때문이다.


성숙한 사람의 특징은 무엇인가를 시도했을 때 끝까지 한다는 것에 있다. 작은 물방울이 계속해서 떨어져 바위에 구멍을 구멍을 내듯이 지속하는 힘은 시간이 갈수록 위력을 더하는 것이다. 그럼으로 인류역사상 크고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보다 지속해나가는 능력이 있는 사람들인 것이다. 무엇인가 성취할수 있는 길은 재능이나 지식에 있기 보다는 연약하지만 지속해나가는 것에 있다.

누가복음 15장에 '잃어버린 양, 잃어버린 드라크마, 잃어버린 탕자' 에 대한 비유가 나온다. 이 비유에서 잃어버린 영혼을 찾는 중요성 못지않게 강조되는 것은 ‘끝까지 하는 힘’ 의 중요성이다. 양과 드라크마를 찾을 때까지 목자와 여인은 끝까지 자신만의 행동을 지속했다. 집나간 둘째아들이 돌아올때까지 아버지는 날마다 동네 입구를 쳐다보는일을 쉬지 않았다.


이한해도 거의 저물어 가고 있는 12월 문턱에 있다. 내년 새해에 대한 꿈과 소망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끝까지 하겠다는 마음가짐은 더욱 가치가 있다. 그일이 소중하고 가치가 있을수록 더욱 더 끝까지 힘을 다해야 하겠다. 이 한해가 지날때까지 끝까지 힘을 다해 전진해나감으로 아름다운 마무리가 되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