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블변의 원리와 정체성

Author
kgmcc
Date
2022-09-04 08:39
Views
25


 

 

베스트셀러의 작가 스티븐 코비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서 개인의 삶이나 전문가로서의 장기적인 성공은 원리에 입각한 삶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있다. ‘흔들리지 않는 불변의 법칙에 의해 이끌리는 삶을 살 때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매우 실제적인 삶의 원리들을 가르치고 있다.

부전자전이랄까? 스티븐 코비의 아들 숀 코비가 쓴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에는 아버지가 내린 결론을 뒷받침해주는 프랑스 루이 16세의 아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루이의 아들은 왕을 내몰았던 사람들에게 붙잡히게 된다. 사람들은 그 왕자를 잡아서 죽이지는 않았지만 그 아이를 파멸시키기 위해 사창가에서 키우기로 한다. 왕자를 도덕적으로 파멸시키면 그에게 주어진 운명을 깨닫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하지만 왕자는 그들의 요구와는 달리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올 곧고 의연하게 성장한다. 사람들은 그러한 환경 속에서 어떻게 그렇게 올곧게 살아갈 수 있느냐고 묻는다. 왕자는 간단하게 답변했다. “난 여러분이 요구하는 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난 이 나라의 왕으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스티븐 코비는 원리에 입각한 삶 즉 흔들리지 않는 불변의 원리에 의해 이끌리는 삶이 성공적인 삶이라고 주장했다면 그 아들 숀 코비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않고 살아가는 삶이 성공적인 것으로 좀더 세밀히 설명하는 듯하다. 루이 16세 아들 좋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왕자로서의 자신의 정체감을 포기하지 않았던 것이다.

우리 믿는 성도는 일점일획도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 이끌리는 삶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이 두가지 사실만 인지하고 살아간다면 세상 사람들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앞에서 부끄럽지 않는 인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불변의 진리인 성경 말씀과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남은 생애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자.